Programming/Parsing

네x버 블로그 이사를 도와드립니다.

알럽잔차 2015. 9. 22. 15:54

안녕하세요.


웹프로그래머이자 cuvnd 블로그 운영자 입니다.

네x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느낀 패쇄적인 조항들이 맘에 안들어 티스토리나 기타 블로그등으로 이사가기가 쉽지 않음을 다들 느끼셨을텐데요.


네x버는 pdf파일로의 백업만 지원하기 때문에 쉽게 컨텐츨르 옴기기에 쉽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이에 저는 컨텐츠를 스스로 백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느껴 Java 를 이용하여 블로그를 파싱, html로 다운로드 한 뒤 window live writer 를 이용하여 옴기는 작업을 성공 하였습니다.


현재는 사진과 글에 대해서만 작업이 완료되었으며 컨텐츠에 동영상이 있는경우 이 또한 가능하도록 추가 기능 개발중입니다.


제가 개발한 부분은 기존의 글을 HTML 형식으로 떨궈 로컬(개인PC)에서 인터넷환경 없이도 글을 볼수 있는 파일로 떨구는 것이며 백업시에 네x버 저작권에 위배되는 이미지등은 제외하고 저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 HTML을 가지고 위에서 언급한 window live writer 등을 이용하여 일일이 글을 옴기는 작업을 따로 수행하여야 하지만 기존에 이미지를 하나하나 다운받아 저장하는 작업등이 제외되기 때문에 한시간에 약 50개정도의 포스팅 정도는 옴길수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혹시나 이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하신분이 계신지 수요 조사를 좀 하고 싶은데요.


프로그램이 필요하신분은 비댓으로 댓글 남겨 주시면 따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메일 또는 카톡 ID 등을 남겨 주세요.